TV소리 헤드폰으로 듣기

TV소리 헤드폰으로 듣기

요즘 SNS 올라오는 동영상을 보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게임룸을 꾸미기 위해 천만원을 쓰고, 수백만원짜리 모니터를 여러개 한꺼번에 설치하는 것을 보면서 저같은 빈민은 정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저도 게임은 합니다. 그런데 그 게임은 스마트폰에서 하는 골프게임이 전부입니다. 동영상은 TV화면으로 봅니다.

제 조그만 데스크 위에는 24인치 크기의 스마트TV가 있습니다. 그게 바로 동영상을 보는 TV입니다. 예전에는 거실에 TV가 하나 있으면 그 공간에 있는 모든 사람이 그 TV 하나만 모두 똑같이 보게 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개개인이 모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기가 보는 동영상 소리가 다른 사람에게 민폐가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 문제에 맞닥뜨렸습니다. 제가 보는 TV소리가 방해가 된다는 불만이 제기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그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고 가볍게 생각했습니다. 'TV 소리를 헤드폰'으로 들으면 되지 뭐' 

저는 TV 소리를 블루투스를 이용해 무선 헤드폰이나 무선이어버드로 들을 생각을 했습니다. 뭐 아주 간단할거라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일을 시작하자마자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TV가 블루투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비록 24인치 조그만 TV이지만 그래도 명색이 스마트TV인데..


당황하며 TV 뒤를 보았더만 무선으로 뭘 해볼 수 있는 게 언뜻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제 TV에는 로쿠(Roku)와 구글TV 동글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A가 구글TV 동글이고, B가 로쿠입니다. 로쿠는 HTML(D)에 연결되고, 구글TV 동글은 USB 잭에 걸려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 참에 디지털 오디오 단자(C)를 통해 무선 헤드폰 연결을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아마존을 뒤져보니 그런 기능을 구현해주는 물건들이 보입니다. 싼걸로 구입을 해서 연결을 해보니 생각대로 무선헤드폰을 통해 TV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싼 게 비지떡이라는 옛말대로, 이게 어떤 때는 무선연결이 버벅거리며 잘 되지를 않습니다. 사용하는 헤드폰을 바꾸거나 이어버드를 바꾸어 재연결을 시도할 때도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마음먹고 비싼 걸로 바꾸어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것입니다. 그걸 TV 뒷면에 있는 디지털 오디오잭과 연결하고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이어버드와 연결하는데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TV로 주로 보는 것은 유튜브 채널이고, 로쿠 채널로는 영화들을 주로 볼 수 있는데, 영화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영화보다는 미국에서 제공되는 온디멘드 채널을 통해 한국 예능 프로를 보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일랜드로 – Kinsol Testle, Sooke, French Beach, Pothole Park, Rathtrevor

태양이 뿔났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