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Dream
F1 Dream 현대 자동차에 월드랠리팀이 있습니다. 월드랠리에서 우승을 하는 기염도 토했습니다. 그 팀을 꾸리려면 많은 자금이 필요합니다. 그 월드랠리차를 운전하여 우승할 수 있는 랠리 드라이버, 그 옆에 앉아 쉼없이 드라이버에게 정보를 공유해주는 전문 네비게이터, 그리고 둘의 호흡이 잘 맞아야 합니다. 그리고 랠리에 참가하는 차는 껍데기는 양산차지만 내부는 랠리를 뛸 수 있도록 모두 개조해야 합니다. 샤시도 강한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티타늄 소재로 모두 교체해야 합니다. 이런 팀을 현대 자동차 직원중에서 뽑아 키우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그 랠리를 할 수 있는 팀을 돈 주고 사는 것입니다. 그러면 현대팀이 되는 것입니다. 현대는 광고효과를 보고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정세영 회장이 일선에서 물러나면서 그 자리를 자기 아들인 정몽규에게 내준 적이 있습니다. 모터 스포츠, 특히 F1에 관심이 많았던 몽규는 현대에 F1팀을 만들고 싶어했고, F1 경기를 치를 수 있는 서킷까지 건설할 생각을 하고 있었던듯 합니다. 당시 현대자동차 연구소 주행시험장에서 시험팀 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던 저는 박병재 부사장을 수행하여 현대본사 정몽규 부회장실에 불려간 일이 있었습니다. F1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안을 검토하기 위한 거였습니다. 하지만 그후 정몽규가 현대자동차를 물려받는 것을 탐탁치 않게 생각한 왕회장의 결정에 따라 몽규는 현대자동차를 떠나 아파트 만드는 그룹으로 내려갔고, 현대자동차 회장으로는 왕회장의 아들인 몽구가 들어섰습니다. 그로 인해 현대에는 월드랠리팀만 남고, F1 추진은 수증기처럼 날아가 버렸습니다. 그런 저런 일로 인하여 개인적으로 F1 모터 스포츠에 흥미와 관심이 많이 생겼고, 당시 F1 세계를 호령하던 F1 드라이버에 대한 정보도 찾아보는등 잠시 그쪽에 관한 공부를 나름 해본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시들시들, 내 인생과는 상관없는 일, 한 때의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한국을 떠나 캐나다로 옮겨와 살면서 미국과 가까워 졌으니, 미국의 모터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