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지 않는 운전석 시트

움직이지 않는 운전석 시트

쉐비 콜로라도 트럭을 인스팩션하는데, 드라이버 시트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시트옆에 스위치가 있는데, 앞뒤로 움직일 수 있고, 위아래로 조정도 되는데 두 개의 모터가 모두 작동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시트밑을 보니 두개의 모터가 보이고 전기선들은 뭐 달리 손상을 당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스위치를 작동시키며 모터를 만져보니 모터에 아무런 반응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시트 트랙 미케니즘이 잘못되어 보이지도 않습니다.

바로 드는 생각은 퓨즈를 체크해보는 겁니다. 다짜고짜 퓨즈박스를 찾아나설 수 있지만, 제가 기억력이 좋다면, ‘이 차는 여기에 그 퓨즈가 있으니까..’ 하면서 직빵으로 찾아갈 수 있겠지만, 제 머리가 녹이 슬어 그렇지 못하니, 최선으로 갈 수 있는 길은 SI(Service Information)를 찾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SI가 종이책으로 된 정비매뉴얼이었지만, 인터넷이 대중화된 이후로는 정비매뉴얼은 지엠 서버에 연결된 컴퓨터로 SI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컴퓨터로 퓨즈 박스의 위치를 찾았습니다. 차에는 보통 서너 개의 퓨즈 박스가 있습니다. 엔진룸, 운전석, 조수석, 트렁크 등에 있습니다. 이 트럭의 드라이버 시트 콘트롤 파워모터 퓨즈는 조수석 대쉬 밑쪽에 있습니다. 그 퓨즈박스의 라벨을 프린트했습니다. 오른쪽 끝 밑에서 두번째 퓨즈가 드라이버 시트 파워모터 퓨즈입니다.


조수석 플로워 매트와 대쉬 밑쪽의 트림을 떼어내니 퓨즈들이 보입니다. 드라이버 시트 파워모터 퓨즈가 있어야 할 자리에 퓨즈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게 왜 없어졌는지는 모를 일입니다. 그 자리에 30 암페어 퓨즈를 끼워넣으니 시트 콘트롤 모터가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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