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폴

알렉산더 폴

알렉산더 폴(Alexander Fall), 올림픽 파크에 있는 제법 큰 규모의 폭포입니다. 올림픽 파크, 2010년 밴쿠버 윈터 올림픽 당시, 스노(snow) 관련 종목이 열린 곳입니다. 빙상 종목은 밴쿠버 다운타운 실내 경기장에서 열렸고, 스노 종목은 휘슬러에서 열렸습니다.

스키활강 경기와 썰매 종목은 휘슬러에서 열리고, 크로스컨츄리 스키와 스키점프는 올림픽 파크에서 열렸습니다. 올림픽 파크? 어디에 있는 거지? 휘슬러에서 좀 떨어진 남쪽 칼라한 밸리(Callaghan Valley)에 있습니다. 밴쿠버 올림픽을 위해 새로 생긴 스노파크입니다. 휘슬러는 알아도 여기는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이 올림픽 파크로 올라가는 길에 갈림길이 나오는데 오른쪽으로 꺽어들어가면 올림픽 파크 가는 길이고, 왼쪽으로 꺾어 들어가면 칼라한 밸리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두 지역이 별도의 지역같지만 크로스 칸츄리 스키 트레일은 두 지역을 모두 사용하는 방대한 스케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알렉산더 폴은 칼라한 밸리를 타고 내려오는 물이 만드는 폭포인데, 겨울에는 폭포에 눈과 얼음이 쌓여 기가막힌 장관을 연출합니다. 아래 그림들은 2013년 1월 20일에 알렉산더 폴을 즐긴 모습들입니다. 고드름의 굵기가 바주카포 크기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일랜드로 – Kinsol Testle, Sooke, French Beach, Pothole Park, Rathtrevor

태양이 뿔났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