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dic Ski at Olympic Park

Nordic Ski at Olympic Park 

설국, 일본 소설에 나오는 설국이 아니고, 캐나다 밴쿠버 북쪽 칼라한(Callaghan) 밸리에 있는 올림픽 파크 이야기입니다. 2014년 1월 18일 한겨울, 우리는 칼라한 밸리에 있었습니다. 크로스컨츄리 스키, 노르딕 스키를 타고 놀았습니다. 그날 논 스키 트레일은 Porter's Glide였습니다.


설국의 풍광이 얼마나 멋진지 모릅니다.


포터즈 글라이드는 어려운 트레일이 아니라 가족들 단위로 즐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놀려고 노르딕 스키장비를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렌트시설이 잘 되어 있어 빌려 타면 됩니다. 기념으로 혹은 실내 장식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노르딕 스키 장비는 두가지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자기에게 맞는 것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아직 힘이 넘치고 스케이트 탄 경험이 있으면, 스케이트(skate) 스키 장비를 구입하고, 힘빠져 얌전히 타고 싶으면 클래식(classic) 장비를 구입하면 됩니다. 스케이트 스키는 스케이트 타듯이 트레일 중앙으로 넓게 휘저으며 타는 것이고, 클래식 스키는 눈 위에 두줄로 만들어 놓은 홈에 스키를 끼우고 사부작거리며 나가는 것입니다. 두 종목 모두 별도로 올림픽 종목에도 있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일랜드로 – Kinsol Testle, Sooke, French Beach, Pothole Park, Rathtrevor

태양이 뿔났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