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ntain Path
Mountain Path
캐나다 북미 대륙을 동서로 가르는 고속도로는 1번(99번:밴쿠버와 휘슬러를 잇는 고속도로와 겹치는 부분) 하이웨이입니다. 그 고속도로가 서쪽에서 끝나는 곳은 웨스트밴쿠버입니다. 그런데 웨스트 밴쿠버 1번 하이웨이 부분은 특별한 별도의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마운틴(어퍼레벨) 하이웨이가 그것입니다. 웬 마운틴? 고속도로가 말 그대로 산 위를 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산 아래쪽은 마을, 고속도로가 그 위쪽 산 위로 건설되어 있습니다. 세월이 지나, 고속도로 위쪽 산위에도 이제는 많은 주택이 들어서 있습니다. 어쨌든 밴쿠버 땅위를 달리던 차들이 웨스트 밴쿠버로 들어서면 산 위, 하늘 위를 달리게 됩니다.
이 고속도로 위아래쪽 마을의 주민들을 위하여 시에서 하이킹 트레일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시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브리티시 프로퍼티 회사가 만든다고 하는 말이 맞는 것같습니다. 이게 무슨 이야기냐 하면 백년의 역사를 가진 스토리가 있습니다.
1937년 밴쿠버와 노스쇼어를 잇는 라이온즈 게이트 브릿지를 건설할 당시로 돌아갑니다. 당시에는 밴쿠버와 노스쇼어를 잇는 다리가 없어 배로 건너다녀야 했습니다. 밴쿠버 시에서는 지역 발전을 위하여 이 사이에 다리를 놓았으면 좋겠는데 당시 가난했던 밴쿠버시가 그걸 건설할 비용이 없었습니다. 그때 돈많은 영국 부동산 건설회사인 브리티시 프로포티에서 다리를 건설해주겠다고 나섰습니다. 조건은 노스쇼어 지역 개발권을 넘겨받는 것이었습니다. 말하자면 백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노스쇼어 지역의 땅과 집들이 브리티시 프로퍼티 회사에 의하여 개발되고 팔려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참 대단한 회사입니다. 백년을 내다보고 투자하고 대대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건설해주고 있는 마운틴 하이웨이 위쪽의 하이킹 트레일 이름이 마운틴 패스입니다. 아직 건설 중이고, 어디까지 공사가 되었나 한번 탐방을 해보았습니다. 꽤 많이 진척이 되었습니다. 내년 여름께 완전 개통이 될지, 한두해 더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완전 개통이 되면 웨스트 밴쿠버 주민들에게 멋진 하이킹 명소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