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지 않는 연료게이지 눈금


움직이지 않는 연료게이지 눈금

 

2014년형 뷰익 인클레이브(Buick Enclave)가 정비 받으러 왔습니다. 고객의 불만은 연비가 좋지 않은 것같고, 연료게이지 눈금이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차 키를 잡으러 가는데, 샵포맨(shop foreman)이 시간 많이 들여 진단부터 하지 말고, 코드부터 간단히 보라고 코멘트합니다. 좋은 고객이 아닌 모양입니다.

 

 

연료게이지가 움직이지 않는다?’ 코드를 찍어보니, 연료펌프 관련 코드가 두 개 뜹니다. 감이 팍 와서 차를 올리고보니, 아니나 다를까 눈에 들어오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 커넥터가 반 정도 뽑혀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진은 커넥터를 제대로 다시 꼽은 모습입니다. 차밑에 흙이 많이 묻은 것을 보니, 어디 험한 곳을 주행하다, 커넥터가 돌같은데 부딪친 모양입니다.

 

회로도로 보면, 아래 그림에 표시한 부분의 커넥터입니다. 커넥터를 인스팩션해보니, 커넥터의 핀이 물리는 부분이 좀 벌어져 있는 것이 발견되어 손을 본 다음에 커넥터를 제대로 연결하고, 코드를 지우니, 연료게이지가 제대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진단하고 고치는데 시간 많이 들고 힘들 수 있는 문제를 간단하게 고쳤습니다.

 

이 차의 주인은 정비하러 딜러로 잘 오지는 않으면서 딜러에만 오면 갑질을 하는 고객인 모양입니다. 사람사는데는 어디나 대한항공 갑질 같은 바보짓하는 얼간이들이 있는 모양입니다. 이 차는 오일 교환을 딜러에서 하지 않고, 미스터루부에서 하는데, 오일 필터를 제대로 잠그지 않아 오일이 질질 새고 있습니다. 오일을 보충해보니, 2.5리터나 들어갑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태양이 뿔났다

영혼을 움직이는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