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겁하다 욕하지마
비겁하다 욕하지마
*This blog post is written in Korean. To view it in English, you can use a translation app or select your web browser's translation option to view it in English.
남자와 여자, 남녀의 차이가 있습니다. 비겁하다. 그 말을 남자가 여자에게 하면 그 남자, 찌질이입니다. 여자에게는 비겁하다는 소릴 하지 않는 것이 상식입니다. 여자는 너무나 좋은 것(?)을 가지고 있어서 그저 예쁘기만 하면 모든 것이 용서되어서 그런 것인가요? 비겁하다는 소리는 남자에게 쓰는 말입니다.
공치사 하거나 변명하는 남자는 비겁한 남자, 아니 놈입니다. 게놈 프로젝트의 게놈이 그래서 게놈인가?
옛날에 이브가 딴 열매 나눠먹은 아담이 그랬고, 조지아 한국 전문 인력들을 노예 취급하며 쇠사슬로 마구 다루다 내쫓은 트럼프가 그런 놈입니다. 자기가 이민자들, 외국인 노동자들 체포, 구금, 추방하라고 행정명령을 내려놓고는 이제와서는 개같이 충성하던 아랫 것들 탓을 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비겁한 놈입니다. 세상 살면서 제일 재수없는 놈들이 있습니다.
공치사 하는 놈
변명하면서 남 탓 하는 놈
이런 놈들, 정말 재수없고, 밥맛 떨어지는 놈들입니다. 트럼프가 그런 놈입니다. 부동산 투기와 카지노로 돈 벌이만 한 놈이 뭐 국가 운영에 대한 지식이 뭐가 있겠습니까? 바보같은 것들 옆에 두고 그 놈들이 하는 말에 따라 가벼운 귀로 듣고는 별 희한한 정치권력을 휘두르고 있습니다.
이미 판은 개판으로 펼쳐졌는데 가만 돌아가는 꼴을 보니, 소 뒷걸음질 치다 쥐 잡는 꼴이라던가? 관세 정책으로 중국을 제재하다보니, 의도치 않게 긍정적인 효과도 있습니다. 중국이 가진 문제가 곪아 터지고 있는 현상입니다. 세계 공장의 굴뚝으로 온갖 공해물질이 세상 공기속으로 날려 퍼졌는데, 그게 줄어드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냥 그대로 놔뒀으면 세상의 제조업이 너무 중국에 쏠려 세상이 중국의 손에 종속될 뻔한 일을 막는 효과도 의도치 않게 일어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느 게 잘 된 일이고, 어느 게 개판 된 일인지는 더 많은 시간이 지나보아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럼프의 관세 정책이 미국의 재정적자와 무역수지 적자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되는 것은 전혀 아니지만, 누가 미국 대통령이 되어도 미국이 가진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그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을 것 같은 마당에 에라 모르겠다 트럼프처럼 아무 생각 없는 인간이 그렇게 한 번 깽판을 쳐보고 어찌 되나 보는 것도 트럼프가 자랑스럽게(?) 해낸 업적이 아닌가 싶습니다.
트럼프도 트럼프지만, 대통령의 분별없는 명령에 과잉 충성하는 군인, 경차, 공무원들이 더 개같은 놈들입니다. 지금 미국이 개판인 것은 트럼프보다 그런 상식없고 무분별한 정말 개같은 놈들 때문에 문제가 더 많습니다. 국가의 녹을 받아먹고 있는 것들은 국민이 지들이 섬기고 서비스 해야 할 대상이지 몽둥이를 휘두르라고 월급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정말 무식한 것들입니다.
명장 밑에 약졸 없다.
때리는 시어머니보다 말리는 시누이가 더 밉다
이런 말들이 현재 트럼프 정권하에서 일어나는 미국의 상황에 걸맞는 한국 속담들입니다. 옛날에는 정말 시어머니에게 구타당하는 며느리가 있었나요? 요즘도 멀쩡한 사람 쇠사슬로 묶어대는 세상인데 뭐!
어떤 방송을 보면 트럼프가 머리 좋은 사람이고, 모든 것을 치밀하게 계획하고 행하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소위 무슨 분야에 전문가라고 하면서 그런 소리를 하는데 정말 멍청한 인간입니다. 트럼프가 뭐가 머리가 좋습니다. 하는 행동을 보면 어디에 지혜가 있어 보이는 구석이 있습니까? 정말 정신머리 없는 사람입니다. 머리가 치밀한 사람은 행하기 전에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행하기 전에 검토하고 또 심사숙고를 합니다.
그런데 트럼프는 그런 스타일은 아닙니다. 부동산 투기하듯, 일단 저지르고 보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는 사태 수습에 나서고, 누가 좀 어떻게 도와주길 바라는, 그러다 개판되면 남탓하는 전형적인 골통, 비겁한 스타일입니다. 일개 개인이 그러면 자기 혼자 바보되고 말 일인데, 한 국가의 수장이 그러니, 온 국민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홈페이지를 열면 블로그의 모든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PC에서 보실 경우, 글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이 열립니다.
https://vancouver-story.blogspot.com
https://www.youtube.com/@vancouver-story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