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일에도 정성을 – 엔진 오일 필터


작은 일에도 정성을 엔진 오일 필터

작은 일이라도 정성을 다해서 집중을 해서 일을 해야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작은 일이라고 대충 하다 실수하면 일은 작은 일인데, 큰 일이 되어 망신을 당할 수 있습니다. 다윗도 주어진 작은 일을 성실, 성심껏, 신실하게 하면서 주님의 마음에 합당한 자가 되었습니다. 작은 일이라고 우습게 보고 대충하려는 마음은 교만을 담고 있는 마음입니다.

정비를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엔진 오일 교환은 정비일 중에 가장 기초적이고, 단순한 일이지만, 집중을 하지 않으면 이 간단한 일을 하면서도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엔진 오일 교환 작업을 하면서 필터를 교체하는데, 엔진 오일 필터 한쪽에 씰(seal)이 두개가 겹쳐끼워져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한쪽에 하나의 씰만이 끼워져있어야 합니다. 지난번에 오일 교환한 작업자가 필터를 교체하면서 씰 하나가 카트리지 속에 빼어져 남아있는 것을 확인하지 않고, 그냥 새필터를 박아넣으면서 한쪽에 씰이 두개가 겹쳐져 버린 것입니다. 이 덕분에 오일필터도 쭈그러들어있습니다. 다행히 아무 일도 없었던듯한데, 혹시라도 이런 일 때문에 구멍이 막히거나 오일 필터링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엔진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극히 사소한 잘못이 큰 실수의 결과로 나타날 수 있는 일입니다. 테크니션이 아니면서 손수 정비하시는 분들도 푼돈 아끼려고 하다가 사소한 실수로 큰 돈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태양이 뿔났다

영혼을 움직이는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