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타호 와이퍼 콘트롤


1999년 타호 와이퍼 콘트롤

 

1999년 쉐비 타호 트럭이 와이퍼가 오작동되는 문제 때문에 정비 받으러 왔습니다. 와셔가 뿜어지지 않고, 반대로 와이퍼는 작동을 멈추지 않고, 이그니션 스위치를 꺼야 멈추는 문제입니다.

 

이 트럭의 스키메틱(schematic)을 보니 와이퍼와 와셔를 콘트롤하는 기능을 가진 것은 멀티펑션 스위치와 와이퍼 모터에 붙어있는 모듈입니다. 멀티펑션 스위치를 켜면 와이퍼 모터가 작동을 하기 시작하고, 와이퍼 모터도 움직이는 것을 보니, 범인(?)은 십중팔구 와이퍼 모터에 붙어있는 모듈이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모듈을 교체하고나서도 문제가 여전히 있으면 어떻게 하지요? 그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멀티펑션 스위치는 이상이 없는지 확인 사살을 해야 하나요? 멀티펑션 스위치를 들어내고 테스트해보는 일이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멀티펑션 스위치는 5백불 정도되고 와이퍼 모터에 있는 모듈은 2백불 정도됩니다. 정황적으로나 상황적으로나 모듈을 먼저 교체하는 것이 우선이고,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모듈을 교체했더니, 와이퍼와 와셔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일랜드로 – Kinsol Testle, Sooke, French Beach, Pothole Park, Rathtrevor

태양이 뿔났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