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와무스 칩

스타와무스 칩

스타와무스 칩(Stawamus Chief), 스쿼미쉬(Squamish)에 있는 바위산입니다. 북미에서는 요세미티 바위에 이어 두번째로 큰 바위입니다. 아래표에서 보면 오르막 경사도가 매우 급한 편에 속합니다. 지구력과 인내심이 필요한 트레일입니다.


스쿼미쉬는 밴쿠버에서 씨투스카이(Sea to Sky) 하이웨이를 타고 한시간 남짓 걸리는 곳에 있는 자그만 산골마을입니다. 칩은 밴쿠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여름이면 사람들이 몰리는 인기있는 트레일입니다. 경사는 급하지만 정상까지의 거리가 다른 트레일에 비하여 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벼운 차림으로 하이킹을 즐기는 곳입니다.

바위산은 3개의 정상(peak)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1봉과 제2봉 사이는 깊은 계곡으로 갈라져 있어서 1봉에서 2봉으로 가려면 갈림길인 A지점까지 다시 내려와야되기 때문에 느린 걸음으로는 1봉과 2봉을 하루에 다 정복하기는 무리입니다. 반면 1봉을 포기하고 2봉으로 오르면 2봉 정상에서는 3봉으로 이어지는 트레일을 탈 수 있습니다.


제1봉을 처음 오른 것은 2012년 4월 9일이고, 제2봉을 오른 것은 2013년 6월 10일입니다. 아래 그림들은 제1봉 experience입니다. 씨투스카이 하이웨이와 스쿼미쉬 밸리가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한 코리안 우먼이 울산바위를 밀어다 올려놓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가리발디 눈쌓인 봉우리 옆으로 스타와무스칩 제2봉의 모습도 보입니다.


아래 그림들은 제2봉 experience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아일랜드로 – Kinsol Testle, Sooke, French Beach, Pothole Park, Rathtrevor

태양이 뿔났다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