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Point Clear
Check Point Clear
*This blog post is written in Korean. To view it in English, you can use a translation app or select your web browser's translation option to view it in English.
스코틀랜드 시골의 한 조그만 게임 회사에서 만들어 대박을 친 스마트폰 골프 게임이 있습니다. 골프 클래쉬(Golf Clash)라는 게임입니다. 단순한 golf 게임으로 gold를 만든 케이스입니다. 이 단순한 게임이 돈을 긁어 모으는 것을 보고 미국의 거대 게임 회사인 EA가 거액의 현금을 주고 이 조그만 게임과 게임 회사를 사들입니다. 아예 그 회사의 직원들까지 통째로 사들입니다.
이 게임이 EA로 들어가더니 그 게임 안에 다양한 옵션 게임들이 추가됩니다. 그 중의 하나가 Check Point인데, 자기가 보유한 골프채를 선택하여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고 게임에서 주어지는 골프채만 가지고 인터넷을 통하여 연결된 지구 상의 누군가와 1대1 골프 게임을 벌이는 것입니다. 골프채는 선택의 여지없이 주어지는 것으로 해야 되니, 좋은 골프채를 가진 고수가 가질 수 있는 이점은 없어집니다. 골프채에 관한한 공정한(?) 게임이 벌어지게 되는데, 공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성능이 좋은 공을 가지고 있다면 공에 있어서는 상대방보다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체크 포인트 게임을 하려면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체크 포인트 토큰(token)을 하나씩 제출해야 됩니다. 평소에 이 토큰을 많이 모아 놓아야 체크 포인트 게임에 여러번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한 게임에 이기면 보상이 주어집니다. 처음 몇 게임은 한 게임만 이기면 되는데, 그 과정을 지나면 연속으로 두 게임을 이겨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세 게임을 연속해서 이겨야 합니다. 그러면 마지막 3연속승 게임까지 이기고 이 체크포인트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는 확률은 얼마나 될까? 한 게임 이길 확률을 반반이라고 하면 처음 단계의 한 게임 체크 포인트는 50%의 이길 확률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 연속으로 이겨야 하는 두번째 단계의 체크포인트를 넘어설 확률은 25%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의 3연속승 확률은 12.5%가 됩니다. 그러니 마지막 체크포인트까지 완전히 클리어하는 일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 체크포인트 게임이 격주로 나오는데, 나올 때마다 마지막 체크 포인트 깃발까지 뽑는 전체 클리어를 할 수는 없습니다. 완전 클리어하는 확률은 50% 이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게 쉽지 않은 일인데, 최근에 나온 체크 포인트는 전체를 클리어 했습니다. 마지막 3연속승 게임 단계에서는 운좋게도 더 이상 토큰이 남아 있지 않은 상황에서 마지막 남은 토큰 하나로 클리어했습니다.
아래 그림은 체크 포인트를 클리어 하고 받은 보상(reward)입니다. 530개의 클랜 포인트를 획득했습니다.
단번에 다량의 클랜포인트를 획득하여 클랜 순위가 4단계 급등한 것이 보입니다.
제 블로그 홈페이지를 열면 블로그의 모든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PC에서 보실 경우, 글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이 열립니다.
https://vancouver-story.blogspot.com
https://www.youtube.com/@vancouver-story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