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510 00

U1510 00

2017년형 쉐비 트럭이 체크엔진 경고등이 들어오고 간혹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문제등을 안고 지엠 딜러 정비샵을 찾아왔습니다. 스캐너를 연결하여 스캐닝해보니, 한 가지 문제가 아니라 3개 정도의 문제가 서로 연관성없이 동시에 발생한 상태입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리포트한 내용입니다.


======

2017 SILVERADO ODO 104432


DIAGNOSED CODE-FOUND ECM CODES.

ECM P0101 00 MAF SENSOR PERFORMANCE

ECM P0102 00 MAF SENSOR CIRCUIT LOW FREQUENCY

ACCORDING TO DOCU#3282613, PERFORMED SYSTEM TEST-REQUIRES NEW MAF SENSOR


=====

ECM P0689 00 ENGINE CONTROL IGNITION RELAY FEEDBACK CIRCUIT LOW VOLTAGE

ECM P1682 00 IGNITION 1 SWITCH CIRCUIT 2 

ACCORDING TO DOCU#3781945, PERFORMED SYSTEM TEST-REQUIRES NEW UNDERHOOD ELECTRICAL CENTER(FUSE BLOCK)


======

ECM U1510 00 LOST COMMUNICATION WITH DEVICE ON LIN BUS.

ACCORDING TO DOCU#2692533, THIS CODE CAUSED BY ECM LOST COMM WITH M60A ACTIVE GRILLE AIR SHUTTER 1 MOTOR MODULE ON LIN BUS.

-FOUND CIRCUITS OF CONNECTOR X132 ALREADY REPAIRED-PHOTO ATTACHED.

CHECKED CIRCUIT 4621 BETWEEN X132 AND ECM X1-54 TERMINAL-OK

REQUIRES NEW M60A ACTIVE GRILLE AIR SHUTTER 1 MOTOR MODULE AND WIRE KIT BETWEEN M60A AND X132.

SCHEMATICS#4492624.

K20 X1 CONNECTOR VIEW#4632581.

X132 CONNECTOR VIEW#4487554


=======

PRICED

1. NEW MAF SENSOR

2. NEW UNDERHOOD ELECTRICAL CENTER(FUSE BLOCK)

3. M60A ACTIVE GRILLE AIR SHUTTER 1 MOTOR MODULE AND WIRE KIT BETWEEN M60A AND X132.


=======


우선 MAF 센서와 Underhood Fuse Block이 필요하다고 진단을 했는데, MAF센서는 엔진 퍼포먼스와 관련이 있고, 가끔 시동이 걸리지 않는 문제는 이그니션쪽에 전압이 잘 전달되지 않는 문제가 언더후드 휴즈블럭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진단이 되어 그 둘을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지워지지 않는 코드(U1510)가 하나 있었는데, 그건 라디에이터 앞에 있는 에어셔터와 그것에 연결된 와이어링 하니스를 교체하는 것으로 진단을 내렸습니다. 그런데 차주인이 미캐닉이라고 하면서 그거는 자기가 고치겠다는 것입니다. 이해할 수 없는 일입니다. MAF 센서 교체하는 것과 휴즈블럭 교체하는 것이 훨씬 쉬운 일인데, 그거는 왜 딜러에 시키고 굳이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은 자기가 하겠다는 것인지 의아한 일입니다. 아니면 자기가 미캐닉이면, 진단부터 시작해서 전부 직접 고치지 않고, 딜러에 온 이유는 뭔지 모를 일입니다. 세상에 요상한 일, 요상한 사람들 참 많습니다.


제 블로그 홈페이지를 열면 블로그의 모든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PC에서 보실 경우, 글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이 열립니다.

https://vancouver-story.blogspot.com 

https://www.youtube.com/@vancouver-story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예람 워십

Into the Snow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