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의 코미디 쇼

트럼프의 코미디 쇼

*This blog post is written in Korean. To view it in English, you can use a translation app or select your web browser's translation option to view it in English.


미국의 수입 관세 폭탄 효과가 서서히 그러나 급속히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장사를 위해 수입한 물건이 들은 컨테이너가 도착해도 그 컨테이너를 인수하려면 그 자리에서 관세를 내고 인수해야 합니다. 그 비용을 부담할 수 없어 인수를 포기하고 가게문을 닫는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한두 가게가 문을 닫으면 그 비즈니스와 직간접으로 관련이 있는 비즈니스들도 타격을 받아 도미노 효과처럼 경제 전반에 퍼져 나갑니다. 항구에서 주인을 찾지 못하고 썩어나가는 컨테이너가 산같이 쌓여 갈 것 같습니다.


고용지표도 악화되고 있다는 보고가 나오면서 증시가 폭락하자 미친 트럼프는 통계담당 국장을 해고합니다. 트럼프, 김정은보다 더 무식한 폭군입니다. 미국민들이 괜히 “우리에게 왕은 필요없다.”라고 외치는 것이 아닙니다. 정말 그 옛날 왕정시대 폭군을 능가하는 권력을 절제없이 마구 휘두르고 있습니다. 그런 대통령을 견제할 아무런 도구나 제도가 없는 미국이 더 웃깁니다.

11월 5일에 연방 대법원에서 트럼프의 관세 정책이 헌법에 어긋나는 것인가에 대한 변론이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만약 대법원 판결에서 트럼프의 관세정책이 불법이고, 벌어들인 관세를 다 토해내야 한다는 판결이 나오면 트럼프는 물론이고 미국 정부는 정말 쫄딱 망하게 생겼습니다. 그 심각성을 인지했는지, 트럼프가 그 날 대법원에 구경을(?) 가겠다고 했답니다. 얼마나 다급했으면 그럴까 깨소금입니다. 미국 역사에 대통령이 그런 곳에 가본 예가 없었다고 합니다.

트럼프! 뭐해? 그냥 연방법원 해산시켜버려. 지금까지 무소불위 권력을 휘두르며 마음대로 해놓고 거기 구경은 뭐하러 가는데? 이건 뭐 치킨게임도 아니고?



제 블로그 홈페이지를 열면 블로그의 모든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PC에서 보실 경우, 글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이 열립니다.

https://vancouver-story.blogspot.com 

https://www.youtube.com/@vancouver-story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예람 워십

독스에 한자 넣기

Into the Snow